센터소개

인사말

사람을 존중하고 사람이 존중받는 인권이 살아있는
신세계중랑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인사말

지역에 살고 있는 중증장애인들이 평범하고 보편적인 일상생활을 안전하고 자유롭게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 인식개선과 인권교육 활동들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며, 장애인자립생활의 이념과 철학이 담겨있는 장애인들의 권익옹호체계와 장애인복지서비스의 자립생활 패러다임이 지역에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서비스의 개발과 연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는 실천방안을 마련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중증장애인들의 자립생활 꿈이 실현되고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장애인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는 권리를 통해 장애인당사자들의 역량이 강화되어 의연하고 당당하게 보통의 지역주민처럼 지역사회 속에서 차별과 배제와 상관없는 평범한 인간으로서의 자유롭고 보편적인 일상생활이 실현될 수 있는 지역사회 구축에 힘쓸 것입니다.

저희 센터에서는 장애인들이 지역사회의 한 사람으로서 동등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자립생활운동을 효과적으로 확산시키는 지역 장애인 운동단체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서비스의 대상자로만 여겨졌던 장애인이 사회적서비스 주체로서 참여시킬 수 있는 분명한 사회통합의 방법들을 제공하는 곳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중증장애인들이 지역사회의 움직임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저희 신세계자립생활센터는 이런 장애운동의 중심에서 장애를 가진 당사자들을 유기적인 활동체로 교육과 변화를 꾀하며 중증장애인 당사자들에 의해 서비스가 배출되는 중요한 자리매김을 하고자 한다. 아직도 지역이 아닌 시설이나 재가에 묻혀서 살고 있는 장애인들이 통제와 강요의 삶이 아닌 주체적인 삶과 일상생활에서의 진정한 자립이 충족 될 수 있도록 탈 시설 탈 재가를 위한 자립생활정책을 통해 장애인들의 당연한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신세계장애인자립생활센터 직원 일동